본문 바로가기
호텔리뷰 Hotel Review

오클랜드 가성비 호텔, 라마다 스위트 빅토리아 스트릿 웨스트

by 밤비행✈︎ 2023. 1. 15.
반응형

Ramada Suites By Wyndham Victoria Street West

Room Type : 1 King Bed, Deluxe Studio, Non-Smoking

대부분의 여행은 숙소 체크인에서 시작해 체크아웃으로 끝났다. 그러고는 비행기를 타거나, 기차 혹은 버스를 타고 다른 도시로 이동했고, 집으로 다시 돌아오기도 했다. 아무런 정보도 계획도 없이 도착한 낯선 곳을, 우리는 아주 잠시 머물고 떠났다. 정해진 것 없어 불완전했던 우리의 여행의 시작과 끝은 항상, 그곳이었다.

1. 이 호텔을 선택한 이유

오클랜드에서 마지막 일정도 다운타운 쪽에서 머물기로 했습니다.

공항 근처에 있다가 바로 비행기를 타도 됐지만, 미리 예매해 둔 콘서트 티켓이 있어서 이번에도 다운타운 쪽에 숙소를 잡고 하루 더 있다가 뉴질랜드를 떠나기로 했습니다.

이번에는 머큐어가 아닌 라마다를 선택했는데요.

가격도 가격이지만 라마다를 선택한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취사가 가능하다'라는 점이었습니다.

그리고... 라마다를 선택한 직접적인 이유는 아니고 (방에 들어가서야 깜짝 놀란 사실이지만) 방에 세탁기가 있다는 점이 정말 큰 장점이 될 것 같습니다.

길게 여행하는 사람에게는 세탁비용도 만만치 않은데, 호텔 방에 떡하니 세탁기가 있다니...

라마다 객실이 빨리 빠지는 이유가 있는 듯했습니다.

분위기가... 비즈니스 때문에 오클랜드에 장기 투숙하는 사람이 많아 보였습니다.

지난번 머물렀던 머큐어보다 더 괜찮다고 생각되는 점은,

ⓐ 취사도구가 있다! (여전히 양고기 파티 가능)
ⓑ 세탁기가 있다!

2. 호텔로 가는 방법

호텔의 여러 장점에도 불구하고, 조금 아쉬운 것은 호텔까지 가는 길이 오르막길이 있다는 점입니다.

허허... 캐리어를 끌고 낑낑대면서 올라갔던 기억이 생생하네요.

오클랜드 공항에서 브리토마트역 Britomart Station까지는 쉽게 오실 수 있을 텐데, 역을 나와서 호텔까지 가기가 좀 애매합니다.

버스를 타기도 그렇고... 15분 정도 여유 있게 걸어 올라가다 보면 호텔이 나옵니다.

메인 스트릿에 있는 건 아니라 호텔로 가는 길이 좀 한적할 수는 있지만, 그래도 뉴질랜드라 크게 위험하진 않습니다.

3. 라마다 Ramada

라마다(Ramada)는 윈덤(Wyndham) 호텔 그룹에 속해있는 브랜드로, 브랜드 6개 등급(Distinctive, Upscale, Lifestyle, Midscale, Value, Extended Stay) 중 미드스케일(Midscale) 등급에 속하며,

미드스케일 중에서 6번째, 전체 22개 중 15번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라마다 스위트 바이 윈담 빅토리아 스트리트 웨스트는 오클랜드에서 4성급 호텔입니다.

반응형

4. 객실에 대하여

객실은 한달을 살아도 괜찮을 정도로 생활에 필요한 거의 모든 게 있었습니다.

물론 집만큼 편하진 않겠지만요. 침대는 두 명이 지내기에 충분히 컸고, 옷장도 별도로 있습니다.

별도로 식사할 수 있는 테이블도 여유는 사이즈였습니다.

가장 인상 깊었던 건 바로 식기세척기입니다.

냉장고, 마이크로웨이브, 인덕션, 조리기구들과 식기류 모두 다 있었습니다.

그리고 처음에는 몰랐는데, 화장실에서 변기에 앉았다가 깜짝 놀랐던 건... 숨어있던 세탁기와 건조기 때문이었습니다.

??? 세탁기도 모자라 건조기까지?

제가 호텔을 많이 안 다녀봐서 건조기가 있는 호텔은 처음이었습니다.

이 정도면 오클랜드에 좀 오래 머물러도 괜찮을 듯한데, 물가가 만만치 않아서... 하루만 있다가 왔습니다.

5. 그 외 시설에 대해서

거의 모든 필요한 시설이 방 안에 다 들어있어서, 그 외 다른 얘기를 할 게 없는 호텔입니다.

이 호텔에서 장기 숙박을 (비즈니스가 아닌 이상) 할 일은 없겠지만, 뉴질랜드 북섬 또는 남섬 여행을 시작하거나 마무리할 때 잘 활용하면 아주 만족스러울 것 같습니다.

6. 한 줄 소감

"오클랜드의 다른 호텔에 숙박해보진 않았지만 이 호텔이 가성비로는 최고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든다"

부족하지만 솔직한 후기가 여러분의 소중한 여행 준비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