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텔리뷰 Hotel Review

파리 호텔, 이비스 스타일 포르트 오를레앙 (feat. 파리 종일권)

by 밤비행 ✈︎ 🌙 ✈︎ ✈︎ 2023. 2. 20.
반응형

ibis Styles Paris Porte d'Orléans

Room Type : STANDARD ROOM WITH DOUBLE BED

1. 이 호텔을 선택한 이유

파리는 세계적으로 손꼽는 관광도시이기 때문에, 그 만큼 호텔이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호텔을 검색하기 전에 자기만의 기준을 먼저 정해놓지 않으면...

나중에는 뭘 골라야 할 지 모르겠는, 선택의 늪에 빠질 수도 있습니다.

우선 가격에서 특이점이 있는 포시즌스와 인터컨티넨탈은 제외했습니다.

포시즌스 같은 호텔이 아니더라도 파리의 호텔은 가격들이 나름 비싼 편에 속합니다.

가격 상한선을 정하고 필터를 걸어보면, 남아 있는 호텔들은 별로 없습니다.

꼭 파리 안 쪽이 아니더라도 저의 기준에 따라서 우선, 1박에 20만원을 넘는 제가 되도록 체인 호텔을 가려고 하는 이유는 단 하나, 청결입니다.

체인 호텔이 곧 청결이라고 단정적으로 말할 수는 없습니다만,

유럽에서 여행자가 많이 다녀가는 도시의 도미토리에 갔을 때 마다 베드버그로 고생을 많이 했고,

결혼 후 이제 둘이서 여행을 하게 된 후로는,

두 명의 (괜찮은) 호스텔 값과 저렴한 체인 호텔 가격이 많이 차이가 나지 않기 때문에,

결혼 후에는 되도록이면 체인 호텔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파리에서 아주 짧게 있는 동안 이비스 스타일에서 머무르기로 결정했고,

날짜별로 가격이 저렴한 날을 골라서 총 2군데를 정했습니다.

한 곳은 파리 14구역에 거의 붙어있는 포르트 오를레앙이고,

다른 한 곳은 파리 10구역에 있는 가르 드 레스트 마젱따 입니다.

2. 호텔로 가는 방법

호텔에서 제일 가까운 트램 역이 Porte d'Orléans 이고, 여기까지는 대중교통으로 갈 수 있습니다.

역에서 내려서는 호텔까지 걸어야 하는데 솔직히 교통 편의성이 좋은 위치는 아닙니다.

그렇다고 영 교통이 불편한 곳은 아니기 때문에,

타 호텔 대비 가격이 좀 저렴한 걸 감안하면 오케이 할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3. 이비스 스타일 ibis Styles

이비스 스타일(ibis Styles)은 어코르(Accor) 호텔 브랜드 카테고리 중 이코노미(Economy)에 속합니다.

이코노미 중에서는 3번째이고, 전체 43개 브랜드 중에서는 38번째에 포지션 되어 있습니다.

이비스 스타일 포르트 오를레앙은 파리에서 3성급 호텔입니다.

4. 객실에 대하여

파리에 있는 저가형 체인 호텔들을 하나씩 검색해보시면 아시겠지만, 평점이 그렇게 높지 않습니다.

평점이 낮았던 호텔들을 가보지는 않아서 그 이유를 알 수 없지만,

일단 포르트 오를레앙은 후보군에 있던 호텔 중에서는 거의 유일하게 4점을 넘는 호텔이었습니다.

객실은 일단 파리에 있는 호텔치고는 꽤 컸습니다.

일본에 있는 저가형 호텔들은 작지만 컴팩트(compact)하다는 느낌을 받는 데,

파리같은 곳에있는 작은 호텔은 그냥 작은(small) 호텔입니다.

유일하게 비교해볼 수 있는 호텔인 이비스 스타일 가르 드 레스트 마젱따보다는 방도 크고 훨씬 쾌적했습니다.

교통비를 종일권이나 다른 방법으로 아낄 수 있다고 한다면,

굳이 파리 한 가운데에 있는 불편하고 좁은 호텔보다는 약간 바깥쪽이지만 조금 더 쾌적한 이 곳을 선택할 것 같습니다.

5. 파리 메트로 존(metro zone)과 무제한 승차권 종류

파리 시내에서 교통수단을 막 타고 다닐 수 있는 티켓 종류는 세가지 정도가 있습니다.

나비고 죈 위크엔드(Navigo Jeunes Week-end), 파리 비지트(Paris Visite), 모빌리스(Mobilis).

나비고 죈 위크엔드는 나이 제한이 있어서 사용할 때 26세 이하임을 증명할 수 있는 신분증을 항상 휴대해야 합니다.

저는 나이가 많아서... 사용할 수도 없겠네요.

나비고 죈 위크엔드는 1일권이고, 이름처럼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에만 사용 가능합니다.

파리 비지트는 티켓 종류에 따라서 1일, 2일, 3일, 5일동안 해당 존의 모든 대중교통수단과 공항버스, 기차를 제한없이 탈 수 있습니다.

모빌리스도 하루동안 해당 구역 안의 RATP가 운영하는 모든 대중교통 수단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실... 하루동안에 파리의 모든 곳을 가는 것은 현실적으로 어렵습니다.

패스 가격도 존(zone)과 기간에 따라서 가격이 달라지기 때문에,

우선 가고싶은 곳을 대충이라도 정해본 다음에 어떤 티켓을 살 지 생각하는 것이 편합니다.

일반적인 파리 시내관광은 2존 안에서 해결됩니다.

6. 한 줄 소감

"파리 중심에서 조금 떨어져 있다는 단점을 제외하면 꽤 괜찮았던 호텔이다"

부족하지만 솔직한 후기가 여러분의 소중한 여행 준비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